올 겨울은 여기로! 일본 겨울 여행 명소 & 온천 추천 BEST3!
안녕하세요 오몽입니다! 다들 무더운 여름 잘 보내셨나요? 이제 슬슬 가을이 오려나 날씨가 선선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곧 다가올 겨울날 꼭 가봐야 할 겨울 여행 명소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현지 일본인들 뿐 아니라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장소이니 겨울에 일본 여행오시는 분들은 꼭 한번 가보세요~!
일본 겨울 여행지(명소) & 온천 추천 BEST3
1. 山形県 銀山温泉(야마가타현 긴잔온천)
야마가타현에 있는 긴잔 온천은 지브리 영화인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가 된 곳입니다. 긴잔강을 따라 양 옆으로 여관이 즐비한 온천마을이기도 해요!
늘어선 여관의 벽에는 화려한 그림(벽화)가 그려져 있고 아스팔트에는 눈 결정으로 본 뜬 타일이 박혀있다고 하네요. 산책을 하면서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될거 같아요😍 특히 가스등이 켜진 밤에는 더욱 아름답다고 해요.
그리고 이곳에 오면 꼭 먹어야 한다는 긴잔온천의 명물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はいからさん通り(하이카라상 도오리)에 있는 ‘はいからさんのカリーパン’입니다!
위 사진과 같은 카레빵인데 굉장히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여기가 POINT!
📝 고풍스러운 전통 건물에서 숙박하며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산 속에 위치해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어요!
📝 한국에서도 잘 알려져 있어 인지도가 높은 온천 중 하나입니다!
2. 岐阜県 白川郷(기후현 시라카와고)
기후현 시라카와무라에 위치한 시라카와고는 세계유산 중 하나라고 합니다. 1995년에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다고 하네요.
봄, 여름, 가을, 겨울 어느 때 가도 예쁘지만 특히 겨울 중 라이트업 이벤트가 있을 때 가면 예쁘다네요! 대신 라이트업 이벤트는 겨울 중에서도 단 6일만 개최된다고 하니 가실 때는 날짜를 잘 알아보고 가시는게 좋아요!
사진만 보면 영화 세트장 같기도 한데 실제로도 애니 ‘너의 이름은’, ‘쓰르라미 울 적에’ 등 여러 작품에서 이 마을이 그려졌다고 해요. 그만큼 실제로 가면 경치가 예쁜 마을이라는 뜻이겠죠?!
📌여기가 POINT!
📝 독특한 건축물과 겨울 설경이 어우러져 사진 찍기 좋은 명소입니다!
📝 매년 겨울에 열리는 조명 축제로 인해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입니다!
📝 마을과 인근 온천 료칸에서 편안하게 머무르며, 따뜻한 온천을 즐기실 수 있어요!
3. 北海道 千歳・支笏湖氷濤まつり(홋카이도 치토세 시코츠호수 얼음기둥 축제)
겨울! 하면 떠오르는 일본의 지역이죠. 홋카이도에 있는 얼음 기둥 축제입니다.
얼음 축제에서는 호수의 물을 뿌려 얼린 크고 작은 얼음 조형물들을 구경하실 수 있어요. 미끄럼틀이나 스케이트 장 등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고 하네요.
📌여기가 POINT!
📝 시코츠호수는 일본에서 가장 맑은 호수 중 하나라고 해요. 그런 깨끗한 물로 만들어진 얼음이 형형색색으로 빛나는 모습을 감상 할 수 있어요!
📝 축제 기간 동안 불꽃놀이와 같은 이벤트도 열리기 때문에 더욱 특별한 겨울 축제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인근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기때문에 관광과 온천을 함께 즐기기 좋아요
오늘은 일본에서 겨울에 관광하기 좋은곳을 소개해드렸어요! 세곳 모두 각각 독특한 겨울 체험과 일본의 전통적인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그야말로 겨울 여행지로 안성맞춤인 곳이죠! 이벤트가 언제 개최되는지 일정 잘 확인하시고 가보시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