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배달 썸네일 이미지

일본 생활 탐구 [배달편] 배달의 민족 노노! 일본인들이 쓰는 배달 어플은?

안녕하세요! 오몽입니다. 오늘은 일본의 배달문화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한국은 배달문화가 엄청나게 잘 발달되어있잖아요. 진짜 외진 곳이 아닌 이상 언제 어디서든 배달 주문이 가능하고요! 한국에 살때는 몰랐는데 외국에 나와보니 이게 엄청나게 편리했다는 사실을 새삼 깨달았어요🥲

그래도 일본도 한국만큼은 아니지만 점점 배달문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음식점은 물론이고 마트나 편의점 등등 배달 되는 지점이 많더라고요?!

그럼 일본 현지인들이 자주 쓰는 배달 어플은 뭐가 있는지 바로 알려드릴게요~!!

일본 배달 썸네일 이미지

01Uber Eats

우버이츠 아이콘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바로 Uber Eats(우버이츠)입니다!

일본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배달어플이죠! 가맹점포수가 일본에서 제일 많아서 메뉴의 선택 폭 또한 넓습니다. 가게이름, 요리이름, 요리의 종류 등 다양한 방법으로 메뉴를 검색할 수 있고요. 점포수는 약 18만점포 이상이라고 하네요!

또 우버이츠의 특징이 배달상황을 리얼타임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아니라 배달원의 이름이나 사진을 체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배달원이 많아서 주문하고 도착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배달어플 중에는 제일 빠르다고 하네요.

실제로 제가 이 어플을 사용해서 음식을 주문했을 때, 배달시간은 제일 빨랐던거같아요..ㅋㅋ 그치만 배달비 + 서비스이용료가 너무 비싸서 잘 안시켜먹게 되더라고요..

*대응OS: IOS, Android

*지역: 일본 전국

*최저주문금액: 없음. 대신 700엔 미만은 수수료 150엔을 내야함

*배달비와 수수료: 배달비는 최저 50엔부터 시작! 요리대금이라는게 있어서 10%내야함(상한가 350엔)

*결제수단: 신용카드, 현금, LINE Pay, Apple Pay, Pay Pay 등등.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무조건 2000엔 이상 할인되는 쿠폰을 사용하실 수 있으니 꼭 쿠폰 쓰시길 바라요!

홈페이지가기 -> https://www.ubereats.com/

02出前館(데마에관)

데마에칸 어플 로고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出前館(데마에칸)입니다!

데마에칸 역시 Uber Eats만큼 인기있는 배달어플입니다! 인기체인점부터 동네가게까지 약 10만이상의 점포가 있어요. 근데 개인점포보다는 큰 체인점이나 전문 배달점포에 특별히 더 충실한 편입니다.

이 어플도 써보기는 했는데 개인적으로 데마에칸보다는 우버이츠가 더 좋았어요. 우버이츠도 배달비가 비싸지만 데마에칸도 만만치 않게 배달비가 비싸기도 하고.. 또 뭔가 우버이츠가 가게도 더 많고 풍부한 느낌(?)이라고 해야되나요.. 쿠폰도 우버이츠가 더 잘 주는거 같고.. 네! 아무튼 그렇습니다.

*대응OS: IOS, Android

*지역: 일본 전국

*최저주문금액: 가게마다 다름.

*배달비와 수수료: 0엔 ~ 420엔(가게마다 다름).
-배달비를 많이 가져가는 경우는 420엔인데 1500엔 이상 사면 310엔! 같은 특정이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결제수단: 신용카드, 현금, LINE Pay, Apple Pay, Amazon Pay 등등.

*데마에칸도 우버이츠랑 마찬가지로 처음 시킨 분들 한정 2000엔 이상 할인 쿠폰을 주는 듯 합니다! 그 외에 불규칙적으로 쿠폰 이벤트가 있다고 하네요.

홈페이지가기 -> https://demae-can.com/

03wolt

wolt 어플 로고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wolt(워루토) 입니다!

이 어플은 유럽을 중심으로 20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서비스를 행하고 있다고 해요. 다른 배달어플과 다른 점은 특정 테스트에 합격한 사람만 배달원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하네요. 그만큼 배달원을 신용할 수 있다는 뜻이겠죠?! 또 모르는게 있으면 채팅을 통해 질문을 할 수 있고 바로 서포트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또 좋은점이 여긴 다른 어플에 비해 배달료가 싸다는겁니다! 뿐만 아니라 Wolt+라는게 있는데요. 여기에 가입하면 배달료가 무료라고 하네요. 배달비 무료.. 완전 좋은데요?! 물론 월정액이라서 달마다 498엔이 들기는 하지만 그래도 비싼 배달료를 생각해봤을때는 훨씬 이득인거같아요.(30일간 무료 트라이 기간도 있어요!)

근데 단점도 있어요… 아직 서비스되는 지역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겁니다..ㅠㅠ 지금은 오사카, 도쿄 이런 큰 지역만 서비스되고 있어요. 그래서 저도 한번도 못써봤다죠.. 너무 아쉬워요. 빨리 서비스 지역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대응OS: IOS, Android

*지역: 밑에 URL참고

*최저주문금액: 1000엔 미만은 추가요금 필요.

*배달비와 수수료:
- 1km미만 -> 50엔
- 1-2km -> 150엔
- 2-3km -> 250엔
- 3-4km -> 350엔
- 4km이상 -> 450엔
요리대금은 10%(최대 300엔)

*결제수단: 신용카드, 현금, Google Pay, Apple Pay, Pay Pay 등등.

*wolt 역시 처음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쿠폰이 있어요. 최대 3000엔 할인 된다고 하네요!

홈페이지가기 -> https://wolt.com/


오늘은 이렇게해서 일본 배달어플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다들 쿠폰 잘 활용해가면서 배달 시키자구요~!

관련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